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총정리

by `_ 2021. 7. 5.
반응형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를 참고하셔서 불이익이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지만 과속 위반이나 신호위반도 종종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호를 보지 못하고 지나가거나 황색 불일 때 고민하다가 지나가면 신호에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호위반을 걸리게 되시면 자택으로 통지서가 날라오지만 그전에 미리 확인하고 납부하실 수 있는데요. 이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 조회 후에 미리 납부도 가능하십니다.

 

 

 

 

신호위반 과태료는 단속 상황에 따라서 과태료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에서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태료를 먼저 알아보기 전에 본인이 신호위반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 조회

신호위반을 확인하는 방법은 조회가 가능한 이파인이 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신데요. 이파인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검색이 가능한 검색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검색해줍니다.

 

 

 

 

위의 검색어가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는 검색어인데요. 검색을 통해서 나온 결과중에서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에서는 신호위반 외에도 각종 도로교통 단속 내역 확인 및 과태료등을 납부하실 수 있고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많은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은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단속내역은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 없이 비회원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동 인증서만 있으시면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를 이용해서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신 후에 과속위반과 신호위반 등 각종 단속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점으로 위반이 의심되는 날 당일에는 조회가 불가능하고 4일 뒤에 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기 때문에 그 후에 조회를 하시면 정확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위에서 소개해드린 신호위반 조회를 해보시고 해당 내역이 없으시면 다행이지만 혹시나 신호위반 내역이 있으시면 신호위반 과태료를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서 과태료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 방법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역시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미납과태료 메뉴를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이때도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회원가입 없이 조회가 가능한데요. 로그인 후에 미납과태료 메뉴를 접속하시면 본인 명의로 된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몇 달에 걸쳐서 오는 과태료 통지서를 기다리면서 마음 불편하게 있을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바로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납부하시면 까먹고 연체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미리 납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호위반 조회 및 과태료 조회를 간편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