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위터 검색 방법 총정리

by `_ 2021. 7. 15.
반응형

반가워요. 오늘은 트위터 검색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트위터 검색 사용 시 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트위터는 실시간으로 정말 많은 글이나 소식들이 올라오는데요. 이렇게 빠른 소식들을 알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SNS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예전에 봤던 글들을 다시 보고 싶을때도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예전 글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방법과 검색에 도움이 되는 명령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검색 명령어

     

     

    트위터 검색에는 다양한 명령어를 통해서 다양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특정 계정이 등록한 트윗 검색 (from 명령어)

    frome: 계정

    위와 같이 from: 뒤에 특정 계정아이디를 입력해 주시면 그 계정이 트윗한 글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정한 날짜 이후의 트윗 검색 (since 명령어)

    since:날짜

    지정한 날짜를 설정하시면 그 날짜 이후의 트윗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지정한 날짜 이전의 트윗 검색 (until 명령어)

    until:날짜

    2번에서 알려드린 since와 반대로 지정한 날짜를 설정하시면 그 날짜 이전의 트윗들을 검색하실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트위터 고급검색

     

     

    트위터 검색에서 사용하기 편한 기능으로 고급 검색 기능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으로 이 기능은 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PC버전 트위터에서만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검색은 특정 단어나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 후에 추가로 필터링을 거치는 기능으로 검색 후 우측에 고급 검색을 선택합니다.

     

     

    고급 선택을 선택하시면 단어, 계정, 필터 등 세세하게 세부조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미국에서 개발된 소셜 네트워킹 SNS으로 긴 글을 작성하고 공유하는 방식이 아닌 짧은 댓글 형식의 블로그로 빠르게 글들을 올리며 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데 좋은 플랫폼입니다.

     

     

    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궁금한 내용이나 다양한 실시간 소식을 확인할 수 있어서 빠른 SNS 시대와 맞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트위터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트위터 검색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부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애플 코리아 고객센터 바로가기

    백야극광 리세마라 등급표 및 쿠폰 총정리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총정리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씨소프트 리니지W 광고음악 및 사전예약  (1) 2021.08.20

    댓글